건강프로그램

직무스트레스 예방상담

직무스트레스는 업무상 요구사항이 근로자의 능력이나 자원과 일치하지 않고 압박감을 받을 때 생기는 신체적, 정신적 반응을 말합니다.
이는 개인의 삶 전체와 직장에 악영향을 미칠뿐만 아니라 조직의 생산성을 저하시킵니다.
직무스트레스 예방상담은 근로자의 신체적 건강과 심리적 건강을 유지하는 데에 도움이 되며 일의 효율성을 높입니다.

직무스트레스 예방상담이 필요한 대상

  • 01. 스트레스를 경험하는 감정노동자
  • 02. 업무로 인해 피로감을 느끼시는 분(burn-out)
  • 03. 우울, 불안 등 부정적 정서상태에 있는 노동자
  • 04. 자기이해를 바탕으로 역량강화, 업무증진에 도움 받고 싶은 분

예방상담 내용 및 절차

  • 01

    예약

    • 심리검사 및 개인상담 예약
    • 대상: 직무스트레스 및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근로자
  • 02

    심리검사

    • 뇌파/맥파로 스트레스 및 두뇌 건강 검사
    • 직무스트레스 검사
    • 다면적 인성검사
    • 기질 및 성격검사
    • 성격유형검사
  • 03

    개인심리상담

    • 직무 스트레스 상담
    • 우울 및 불안 상담
    • 대인관계 문제 상담
  • 04

    종결

    • 스트레스 대처양식 및 심리적 안정감 회복

근로자들을 위한 개인심리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심리검사 결과와 심리상담 내용은 비밀이 보장됩니다.

직무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

구분 상담내용
직무스트레스 관리 및 예방교육
  • 직무스트레스 이해
  • 직무 스트레스 관리 및 소진 예방
심리검사를 활용한 팀워크 향상
  • 상호간 이해를 촉진시키고 긍정적 조직문화 형성
  • 팀워크 관리로 업무 효율성 향상